본문 바로가기
북리뷰

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

by 1732 2021. 12. 30.

 

 

2012년에  발간되었다 지금 읽지만 대부분 일치한다.

 

돈은 아무리 많앙도 적게 시작하라

작은  프로젝트에 여러번 투자하고,

부채와 부동산 그리고 세입자들을 관리하는 경험을 얻기위해 노력하라

 

"나의 백성의 무자해서 망한다" 라는 성경의 구절처럼

수백만명이 자산과 붙채를 구별하지 못해 망하고 있다. 

 

진정한 투자자는 돈을 묻어 두지 않는 다

이들은 자신의 돈을 굴린다

이것이 바로 화폐 유통 속도  velocity of money 전략이다

 

진정한 투자자는 

돈은 항상 움직이며 새로운 자산을 획득하고 다시 돈을 굴려 더 많은 자산을 매입하는데 사용한다

 

진정한 자본가는 돈이 많지 않다

자본가들이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과 

남의 돈을 활용해 많은 돈을 버는 방법을 배워야 하는 것도 이때문이다 

 

 

 

 

파는 방법- 수입에 대한 통제

부동산에 투자하는 방법 -부채에 대한 투자

기술적인 투자방법 - 시장에 대한 투자

 

투자자는 

현금흐름을 만들어내는 투자와 

자본이득을 목표로하는 투자 사이에 차이점을 배워하 한다

 

 

많은 사람이 재정적으로 풍족하지 못한 이유 가운데 하나는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해 일하는 방법을 배우기 보다

자신들의 돈을 위해 일하는 방법을 배우려고 학교를 다녔기 때문이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세상을 구하고 싶다면 

먼저 자신을 구하는 방법을 배워라

 

그리고 세상을 구하기 위해 나서라

금융교육을 받아 자신을 돌보고

신이 주신 재능을 가지고 남에게 베푸는 일에 집중하라

 

문제는

학교는 학생들에게 자본가가 되라고 가르치지 않는다 .

 

가야할 방향은 >>>

학생들은 연봉이 높은 일자리를 찾는 대신

임금수준이 높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기회를 찾기 위해 학교를 졸업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적게 일하고 더 많은 임금을 받기 원하기보다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더 많이 생산하는 기회를 잡으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학교를 졸업한 후에 안정된 직장을 찾기보다

지속적인 수입의 원천을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 

 

 

 

 

평생 학습 , 훌룡한 조언자, 비슷한 생각을 하는 친구들

 

"나는 세계를 돌아다니며 사업을 하고 투자를 하는 자유를 원한다"

 

자신의 돈을 투자하지 않고,

은행이나 다른 사람을 돈을 이용해 돈을 버는 방법을 깨닫는 순간

우리는 전혀 다른 세계에 들어서게 된다.

 

비록 슈퍼맨은 아니지만

나는 아직 계발되지 않은 잠재력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이런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다면,

누군가 나의 능력과 잠재력을 끌어내고 개발해주어야한다.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게으름과 한계를 넘어서고 싶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

코치의 도움을 받아야한다. 

 

 

다른 사람의 돈을 잃게되면,

너는 그 사람들 인생의 일부를 잃게 만드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