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리뷰

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싶다, 서진규

by 1732 2022. 6. 11.

 

 

the worst thing in the world is to live

 

withour opportunity or hope

 

I want to help other

 

who are trapped by societal prejudice

 

or their own laak of self determination 

 

as i once was

 

 

 

자기 자신을 믿는것

 

그것이 바로 스스로의 운명을 

 

창조하는 것이다

 

 

하늘으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사람도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

 

 

 

한가지 일에 실패했다고 

 

좌절하지 마라

 

그 실패는 더 큰 성공으로 가는

 

우회도로 일 수도 이싿

 

높이 그리고 멀리 보라

 

 

나에게 꼭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나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여행을 통해 우리는 많은 대화를 나눴다

 

삶은 어쩌면 

 

대화가 전부인지 모른다

 

 

 

 

당장은 길이 보이지 않지만

 

꿈과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다 보면

 

길이 나타난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나는 그들에게 작으니까

 

분명하게 존재하는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은 것이다

 

 

 

 

나 하나의 힘은 미약할지 모른다

 

아니 분명 미약할 것이다

 

그러나 내 앞의 누군가가 그랬고

 

또 그 앞의 누군가가 그랬듯이

 

 

외롭게 흐르는 한 방울의 물이

 

서로 만나고 모여 물길을 이루고 

 

시내를 이루고 

 

강을 이루지 않는가

 

 

 

눈물로 씻은 눈만이 
세상을 볼수 있다

 

 

꿈은

 

이루어 지기 전까지는

 

꿈꾸는 사람을 가혹하게 다룬다

 

 

꿈을

 

꾼다는 것은

 

죽을 각오를 한다는 것이다

 

 

 

 

 

꿈을 보는 자만의 눈

 

희망과 행복의 재료들이

 

곳곳에 산재해 있음을 알수 있다

 

 

 

그것들을

 

자신의 삶에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꿈과 행복이 결정 된다

 

선택은 모두의 손에 주어져 있다

 

 

 

외롭게 흐르는 한방울의 물이

 

만나고 모여 강을 이루듯이

 

올바른 인간의 역사를 향하는 길목에서 

 

뜨겁게 만나 손잡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