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리뷰

나는 이렇게 될 것이다 , 구본형

by 1732 2022. 3. 20.

 

그는 말한다


인생에는 여러가지 길이 있다고

스스로 모색하고 모든 것을 걸되,

 

그 길이 아니더라도 실망하지 말라고

앞에 다른 길이 나오면

슬퍼하지 말고 새길로 가라고

 

어느 길로 가든 훌륭함으로 가는 길이 있다고

 

모든 리더의 몰락은


자신을 다루지 못하면서

남을 다루려 하는 데서 비롯된다 

 

 

 

지금부터 당장 이 생각을 뒤집도록 하자

나는 어둠을 품은 밝음 이다

 

내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밝음이다

 

어둠을 지우고 대신 먼저 밝음을 

키우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최고 상상 책임자 

Chief Imagination Officer

 

 

 

다른 사람에게 내 운명을 맡지기 말아라


다른 사람이 내 운명을 쥐고 흔드는 것에 분개하라

 

그들이 당신에게 늘 마음의 빚을 갖고 있도록 남겨두어라

 

가능하다면 그 빚을 갚으려고 할 것이다

 

 

춤쟁이는 매일 춤춰야 하고 


환쟁이는 매일 그려야 하고

글쟁이는 매일 써야한다

 

마치 검객이 매일 수련하지 않으면

목숨이 위태롭듯이 매일 수련해야한다 

 

 

 

내가 서고 싶으면 그 사람을 세워주어라


다른 사람의 불행과 희생 위에 나의 성공을 

쌓는 사람은 경계해야 한다

 

이런 사람과 얽희면 좋지 않다

어떤 사람들과 인생을 함께 했느냐가

 

바로 그 사람의 인생이 어떠했는지 

말해주는 결정적인 증거다

 

 

Good to Great 

 

'북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 이민규  (0) 2022.03.24
익숙한 것과의 결별, 구본형  (0) 2022.03.22
굿바이 게으름, 문요한  (0) 2022.03.19
육일 약국 갑시다, 김성오  (0) 2022.03.18
협상의 법칙, 허브 코헨  (0) 2022.03.17

댓글